2015.02 스위스,  해외여행

스위스 여행 필수품 – 스위스패스

스위스 여행을 하게 되면 필수품은 스위스 패스이다.
유럽 중에서 스위스는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어 딱히 렌터카가 필요가 없는 곳으로 스위스 철도 어플인 SBB에 들어가면 내가 원하는 곳 게이트 번호 및 환승 시간이 정확하게 나와 있어 여행을 할 때 필수품이다.

  1. 스위스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유람선, 배) 무료로 입장
  2. 박물관 및 미술관 무료입장
  3. 산악열차 할인 (매년 열차 정책 변경) 작년에는 무료로 탑승을 하였던 곳을 할인으로 변경이 되고 유로이었던곳 무료로 변경

스위스 패스를 구입을 하여 사용을 하려고 하면 티켓을 개시를 해야 된다. 쉽게 말해서 스위스 패스 혹은 유레일 패스에 도장을 찍고 사용을 해야 되며, 도장을 찍지 않고 탑승을 하면 무임승차하고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벌금을 내야 되는 불상사가 생긴다. 취리히 국제공항에서 패스를 개시를 하려고 하면 기차를 타는 곳 매표소로 내려가서 줄을 서면 된다.

스위스 패스 및 해당 인원 여권을 역무원한테 주면 그걸 확인을 한 다음 도장 찍는 곳에 역무원이 해당 스탬프를 찍고 연속 패스의 경우 날짜를 작성을 할 때는 탑승을 하는 날 확인을 하고 스위스 패스를 개시를 하는 날 그리고 끝나는 날 작성을 한다.

뒷장에 보면 이름과 여권번호 도장을 찍는 곳이 있는데 스위스 패스를 발권을 할 때 몇 번 확인을 해야 되는 곳이 여권에 있는 이름과 동일하게 작성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한다. 역무원이 여권과 함께 대조를 하고 여권번호를 작성을 하고 도장을 찍고 나한테 다시 돌려준다. 그러면 스위스 패스를 개시를 한 것으로 특별열차가 아니면 예약 없이 탑승이 가능하다.

  1. 스위스 패스 개시를 할 때 주의할 점
    • 도장만 찍고 탑승은 나중에 하는 경우 역무원한테 금일 탑승을 안 하고 언제 탑승을 할지 미리 이야기를 해줘야 작성을 안 한다. 추후 탑승을 하는 날 역무원한테 가서 작성을 혹은 처음 승차하는 날 작성을 해야 된다.
    • 스위스 패스, 유레일 패스는 연속패스 그리고 플렉시 패스 2종류가 있다.
      • 연속 패스 3일권 발권 시 3일 동안 연속으로 사용을 할 수 있음
      • 플렉스 패스는 3일권 발권 시 불특정 날짜 사용이 가능하여 대중교통 탑승 시 패스에 날짜를 기입을 하여 탑승을 한다.
  2. 스위스 패스 구입하는 방법
    • 예전에는 서울역 여행센터, 용산역 여행센터에 가면 수수료 없이 스위스 패스를 구입을 할 수가 있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인하여 지금은 운영을 하지 않고 있으며, 국내에서 구입을 하려고 하면 소셜미디어, 여행사 등에서 할 수 있으며 스위스 현지 기차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수수료 없이 구입을 하려면 스위스패스 공식판매처인 Swiss Travel Center에서 구입을 해야 수수료 없이 구입을 할 수 있다.
  3. 스위스 패스 가격
  1. 스위스 패스 선택방법
    • 연속 패스 및 플렉시 패스가 있는데 한 곳에 오랫동안 있으면 플렉시 패스를 추천 자주 옮겨 다닌다고 하면 연속 패스를 추천을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