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2 스위스,  해외여행

스위스 리기산 가는 방법

스위스 패스를 구입을 하면 무료로 다녀올 수 있는 리기산은 루체른에서 반나절을 구경을 하고 바로 다녀올 수 있는 곳으로 오전에 리기산 오후에는 루체른 근교 다른 산 다녀오기 충분하다.
산들에 여왕이라 불리는 리기산 가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다.

  1. 루체른 (Luzern) → 베기스 (Weggis) → 리기 칼트바트 (Rigi Kaltbad) → 리기쿨름 (Rigi Kulm)
  2. 루체른 (Luzern) → 비츠나우 (Vitznau) → 리기쿨름 (Rigi Kulm)
  3. 루체른 (Luzern) → 알트골다우 (Arth Goldau) → 리기쿨름 (Rigi Kulm)

이렇게 총 3코스가 있다.
1번, 2번은 처음 루체른에서 유람선을 탑승을 하는 방법이다. 베기스로 하차를 할 경우 리기 칼트바트까지 케이블카를 탑승을 하고 리기쿨름까지 기차를 타고 올라가는 코스이며, 비츠나우에서 하차를 하는 경우 기차를 타고 바로 리기룰름으로 올라가는 방법이다. 3번은 루체른에서 알트골다우까지 기차를 타고 이동을 한 다음 환승을 하여 리기쿨름으로 올라가는 기차를 타야 된다.
유람선 탑승 시 2층은 1등석, 1층은 2등석 티켓을 소지를 하고 있어야 된다.
리기산 정상까지 가격은

  1. 스위스 패스는 무료
  2. 유레일 패스는 유람선 무료 나머지 구간은 50프로 할인
  3. 스위스패스, 유레일 패스 둘 다 없을 시 111프랑

루체른역에서 유람선을 타는 곳은 바로 앞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리기산 케이블카 혹은 기차를 탈 수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할 시 매시 12분에 출발을 한다. 리기 칼트바트에서 52분에 도착을 하며, 올라가는 케이블카는 매시 10분 40분에 있으며 유람선 승강장에서 걸어서 약 15분에서 20분 정도가 소요가 된다. 빠른 걸음으로 가면 10분 케이블카를 탑승을 할 수 있지만 베기스 마을이 괜찮아서 구경을 하면서 40분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것도 괜찮다.

베기스에서 케이블카를 탑승을 하면 10분이 소요가 되는데 리기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는 역인 리기 칼트바트으로 올라가는 기차는 매시 35분에 있어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약간에 하이킹을 하면서 걸어가면 괜찮을 거 같다.

내려올 때는 유람선 시간이 안 맞아서 다른 방법을 선택을 하게 되었다. 시간이 별로 없거나 애매하면 추천을 하는 방법으로 버스로 비츠나우 → 퀴스나흐트 암 리기 (Kussnacht am Rigi)로 가는 버스를 탑승을 하고 푸어알펜 익스프레스를 탑승을 하고 루체른으로 갈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